본문 바로가기
먹는 이야기

포항 맛있는 녀석들 현지인 맛집 엘토르 구룡포과메기 솔직후기

by un002 2022. 11. 16.
반응형

포항 맛있는 녀석들 현지인 맛집 엘토르 구룡포 과메기 솔직후기

 

포항 죽도동에 위치한 현지인 맛집 엘토르 원조 구룡포 과메기에 다녀왔습니다. 과메기가 한창 맛있는 시기라 올해 첫 과메기는 어디서 시작할까 고민을 했었는데요. 원래도 유명한 곳이지만 맛있는녀석들 맛집으로도 소문한 엘토르로 결정했습니다. 

 

엘토르는 매년 9월부터 5월 말까지 운영하는 곳으로 과메기, 석화, 백고동, 문어 등 해산물 메뉴가 많은 곳인데요. 사이드 메뉴로 어묵탕, 계란말이도 있어 진하게 소주가 땡기는 날에 방문하기도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가게내부는 그리 넓은 편은 아니지만 1,2층으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저는 1층을 이용했는데 2층 분위기가 좋아서(노포 느낌) 찾는 손님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주말에는 웨이팅이 긴 경우도 있다고하니 방문하실 경우 눈치게임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주문한 메뉴는 과메기+석화 세트 45,000원입니다. 엘토르는 특제비법초장이 맛있기로도 유명한데요. 일반 초장보다는 색이 연하고 달달한 맛이 더 느껴졌어요. 쪽파, 깨 등 여러가지 재료가 들어있어서 씹는 맛도 좋았던 비법초장입니다.

 

얼굴만한 크기의 알배추, 깨끗하게 씻겨져 초장에 콕 찍어먹기만 해도 소주 한병은 가능하던 물미역, 돌김, 쪽파 등 과메기쌈 만들어먹기 좋은 재료들도 함께 나와서 좋았습니다.

 

 

올해  첫 과메기를 엘토르에서 시작한건 정말 신의 한수인 듯. 기름기 좔좔 흐르던 과메기는 비린맛없이 쫀득하고 고소해서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역시 과메기는 구룡포다.

 

그리고 석화는 제가 먹어본 석화굴 중에서 손에 꼽힐만큼 신선하고 달달했습니다. 사이즈가 큰 편이었는데 막상 먹어보니 보들보들 살살 녹아서 씹을 것도 없었습니다. 엘토르 가시면 석화굴도 꼭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엘토르에서는 홀에서도 즐길 수 있지만 포장, 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포항 죽도동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