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맛집

포항 송도 맛집 YDC, 일본식 카레 맛은 어때?

by un00 2022. 9. 1.
반응형

포항 송도에 뜨고있는 일본식 카레 맛집 YDC에 다녀왔어요.

얼마전 포항 송도 YDC에서 오코노미야끼를 먹고 정말 만족스러웠던 기억에 다시 찾은 곳이랍니다. YDC는 낮에는 일본식 카레 전문점, 저녁에는 바밤바 : 술집으로 영업하는 곳이라 저녁 8시 이후에 방문하면 카레 메뉴를 먹을 수 없으니 가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포항 송도 맛집 YDC
· 영업시간 11:00 - 21:00
·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 주차장 없음(골목 주차)

노란색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곳, YDC는 YELLOW DRAGON CURRY 약자랍니다.


YDC에서는 키오스크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메뉴는 황룡카레, 카레우동 두가지가 있고 취향에 맞게 토핑 추가가 가능해요.

토핑은 새우구이(6pcs) 4.5 / 차슈(3pcs) 4.5 / 모듬 소고기구이(부채살 50g + 우삼겹 80g) 5.5 / 수제소세지 3.5 / 모듬야채구이 3.5


YDC 내부가 그리 넓은 편은 아니예요. 오픈형 주방으로 철판 앞 바 테이블 석과 안쪽에 일반 테이블석(3테이블)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테이블마다 컵, 수저, 물통 그리고 이쑤시개까지 셋팅되어 있어서 따로 챙기러 움직이지 않아도되서 이 점이 좋았어요.


주문한 메뉴가 나오기 전 테이블 위에 있는 카레우동, 카레덮밥 맛있게 즐기는 방법 한번 읽어주고~


따로 밑반찬은 없어요. 카레와 카레우동 위에 절임반찬과 토핑이 올라가니 먹기 전 앞접시에 덜어내고 따로 드셔야해요.

포항 카레 맛집 YDC



YDC 카레 우동 9.800 + 모듬 소고기구이 5.500
소고기 토핑이 살짝 비싼감이 있지만 그만큼 맛이 좋은 편이었어요. 질긴 부분 없이 부드럽게 씹혀서 카레랑 잘 어울리더라구요. 굉장히 자극적인 편이고 아쉬웠던 점은 너무 짜서 물은 필수였어요.

포항 YDC 카레우동


YDC 황룡카레 6.900 + 모듬 야채구이 3.500
소고기 토핑도 좋았지만 모듬 야채구이가 더 맛있었어요. 야채구이 토핑은 당근, 감자, 연근, 단호박, 브로콜리 다양한 편인 것 같아요. 딱 알맞게, 맛있게 구워져서 카레보다 야채구이가 더 기억에 남을 정도였어요. 그런데 카레 우동이랑 마찬가지로 너무 짜더라구요. 밥을 추가할까 했는데 똑같을 것 같아서 그냥 먹었습니다. (토핑으로 올려진 수란을 터트려서 비벼먹어도 짠기가 사라지지 않음)

포항 YDC 카레


인원에 맞게 나온 미소된장국. 평범했어요. 살짝 수돗물맛..?



예전에 방문했을 때 오코노미야끼가 너무 맛있어서 다음에는 낮에 카레먹으러 꼭!와야겠다 했는데 오늘만 그랬던건지 원래 그런건진 몰라도 카레가 너무 짠편이였어요. 원래도 짜게 먹는 편인데, 제가 짜다고 느껴질 정도면 정말 짠 음식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다른 후기를 보면 만족스러운 후기들이 많으니 한번 방문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 저녁 바밤바 타임오코노미야끼는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나갈 때 바밤바 아이스크림을 서비스로 주세요. 센스 최고. 맛있는 안주랑 가볍게 한잔하기 좋은 술집으로 추천드려요.

포항 송도 맛집 YDC
· 영업시간 11:00 - 21:00
·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 주차장 없음(골목 주차)
반응형